적지 않은 나이지만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다 가려고 운동도 나름 열심히 하는 편인데 어느날 목줄이 당기고 눈도 아프고 이명, 난청이 생기고 하여 병원에도 3차 병원까지 다니고 한의원 등에도 다니고 하였으나 차도가 없어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자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하니 결국은 몸의 근육문제 인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헬스크럽에 가서 개인 PT 도 받아보니 분명히 근육을 보완하면 되는데.. 그 답이 안 나와 댄스도 해 보고 자전거도 교육을 받으면서 타 보았지만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중 바깥양반이 필라테스가 좋다는